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미드저니 생성형AI 사용을 위한 디스코드 사용법

by 피키타임즈 2023. 10. 2.

디스코드 온라인 웹 브라우저

미드저니 생성형 AI 사용을 위한 디스코드 란?

게이머들이 음성 및 텍스트 채팅을 주로 사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테이션 플랫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뿐만 아리나 다양한 분야로 사용되면서 커뮤니티를 생성하고 실시간 채팅을 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서버라고 불리는 채팅 공간을 생성할 수 있고, 서버에서 다양한 채널을 만들어서 내부 소그룹으로 나뉘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생성형 AI 미드저니 midjourney에서 디스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분야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활용법을 간단히 5가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서버 생성

디스코드에서는 서버를 생성해야 합니다. 왼쪽의 사이드바에서 '+' 버튼을 누르고 서버 만들기를 선택하여 서버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2. 텍스트 채널 생성

위의 버튼을 누르고 자신만의 서버를 생성하였다면, 텍스트 채널을 추가해서 다른사람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general 채널이 생성됩니다. 주제별로 채널을 생성 가능합니다.

3. 음성채널 설정

위의 이미지에서 voice channels의 채널을 추가하면 사용자끼리 음성으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음성 대화를 위해서는 웹브라우저의 디스코드 보다 설치형 디스코드 앱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https://discord.com/

 

Discord | Your Place to Talk and Hang Out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talk over voice, video, and text. Talk,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com

4. 친구 추가 및 메시지 전송

친구 추가를 위해 왼쪽 위의 general옆의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생성됩니다.

빈칸에 추가할 친구를 초대하면 됩니다.

5. 관리 기능

서버 관리를 위해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역할, 채널 관리들을 활용하여 다양할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버이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설정 탭이 생성되어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미드니저 사용하기

생성형 AI 서비스인 미드저니는 디스코드만을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미드저니 채널을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디스코드 채널

https://discord.com/channels/662267976984297473/

 

Discord - A New Way to Chat with Friends & Communities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communicate over voice, video, and text.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with your friends and communities.

discord.com

미드저니에 입장하면 다른 사람이 생성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채널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채널에서 아무 채널에 입장하여 /imagine 을 누르면 prompt를 입력하는 창이 추가가 되는데,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4가지 이미지를 생성하여 보여줍니다.

처음 생성하거나, 아직 유료 가입을 하지 않은 사람은 멤버십을 가입하라고 안내해줍니다. (미드저니는 유료서비스입니다)

U1, U2, U3, U4 : 버튼은 4개의 이미지에서 업스케일(확대)할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고.

V1, V2, V4, V4 : 버튼은 4개의 이미지에서 변화를 주어 다시 생성할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미드저니에서 생성한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다른 유저가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멤버십은 자신의 프롬프트와 이미지를 감춰 준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디스코드와 미드저니의 세계에 한번 빠져보세요!

 

반응형

댓글